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연남소송 대응 피고가 되었다면 꼭 들어오세요.

내연남소송 대응 피고가 되었다면  들어오세요.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의 이혼·가사전문변호사 입니다.

어느 날 정말 사랑하는 여자가 생겨서 연애하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그 여자가 유부녀였다면 얼마나 황당할까요?

또는 아무런 연애를 한 적이 없는데 누군가로부터 외도했다는 이유로 내연남소송 소장을 받게 되었다면 정말 황당할 수밖에 없는 일입니다. 또는 정말 어쩔 수 없는 정에 이끌려 그 사람이 기혼자라는 것을 알고도 사랑을 하게 되어 소장을 받게 되었다면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현명한 대응이 될 수 있을까요?

갑자기 이렇게 되어 소장을 받게 된다면 대부분은 이러한 일을 겪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 거의 없으므로 당황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일반인들의 경우 법적인 지식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당황을 하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내연남소송 피고가 되었다면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3가지의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나와 연애를 하게 된 상대가 기혼자임을 몰랐다거나 기혼자임을 알았는가와 상관이 없이 아무런 연애를 한 사이가 아닌데 사실관계와는 다르게 소송을 당하게 된 경우가 있고 또한 기혼자임을 알고도 연애를 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먼저 나와 연애를 하게 된 상대가 기혼자임을 몰랐지만, 연애를 한 경우에는 상대방이 자신이 기혼자임을 밝히지 않았다는 증거나 상대방이 자신이 미혼자라고 속이는 증거 등을 제출해야만 합니다. 그렇게 해야만 소송은 기각이 되고 위자료를 면할 수 있습니다. 내연남소송피고가 되는 경우 중에 또한 기혼자인지 알았다는 여부와 관계없이 사랑을 나눈 사이가 아닌 아무런 사이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사실관계와는 다르게 소송을 당하게 된 경우가 있습니다.

 

▼ 의뢰인의 심적 안정을 위한 온라인 회의룸 ▼

 

이런 경우에는 정말 상대방과 본인이 사랑을 나눈 사이가 아니라는 점을 들어 설명해야만 합니다. 이런 경우에 상대방이 직장 동료라면 정말 공적인 대화만 나누고 사적인 감정은 없었다는 것을 들어 증명해야만 합니다.

원고 측 남편과 나눈 메시지나 통화기록을 통하여 그런 정서적인 교류가 없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연애를 한 상대방이 기혼자임을 알고도 연애를 했거나 기혼자인지 몰랐다가 알고 보니 기혼자였는데도 계속 만남을 가진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만약에 내연남소송을 청구한 원고 측의 증거가 너무나도 확실하다면 무조건 기혼자인지 몰랐다고 부인하는 것보다는 정말 사죄하는 모습을 보여서 위자료를 감액하는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더 자세하고 구체적인 전략들은 법률대리인과의 상담을 통하여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한가지 내연남소송 사례를 들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 씨와 여자친구 이 씨는 직장에서 같이 일을 하며 알게 된 사이였습니다. 김 씨는 이 씨의 수려한 외모에 반해서 적극적인 구애를 하게 되었고 이 씨도 김 씨에게 호감을 표시하여서 두 사람은 사내커플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김 씨는 결혼적령기가 되어서 이 씨와의 결혼을 생각할 정도로 행복한 미래를 그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하루는 김 씨가 전화 한 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씨의 남편이라고 하면서 왜 자신의 아내에게 접근했냐면서 내연남소송을 진행할 것이니 그에 맞는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너무나도 황당하고 어이가 없었던 김 씨는 바로 이 씨에게 전화를 걸어 모르는 사람이 전화했다며 이게 사실이냐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이 씨는 울면서 자신은 사실 유부녀였다는 것을 밝히게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황당하였고 김 씨는 충격과 배신감에 몸을 움직일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이 씨의 남편은 김 씨에게 소장을 보내왔습니다.

피고가 된 이 씨는 이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법률대리인을 찾아갔습니다.

법률대리인은 일단 답변서부터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답변서를 30일 안에 쓰지 않으면 원고 측 주장대로 모두 인정한다는 뜻이 되어버리기에 반드시 답변서를 작성해야만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게 답변서를 작성하는 처음부터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법률대리인은 김 씨가 이 씨가 유부녀인 사실을 전혀 모르고 만남을 가졌기에 이 내연남소송은 충분히 기각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소송을 기각시키기 위해서 이 씨가 자신이 유부녀인 사실을 알리지 않고 계속 만남을 가져왔다는 증거를 수집하기로 하였습니다. 김 씨는 이 씨와 나눈 메시지와 통화기록 속에서 김 씨가 적극적으로 사랑을 표현했을 때 이 씨가 모두 받아주면서 절대로 자신이 유부녀란 사실을 밝히지 않은 내용 등을 증거로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원고 측의 주장에 대해서 하나하나 반박할 수 있는 변론을 준비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법률대리인 전담팀의 체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내연남소송에서 김 씨 측은 김 씨가 이 씨가 유부녀인지 몰랐다는 증거와 함께 철저한 내연남소송 대응을 통하여 소송 자체를 기각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변론에서 법률대리인의 철저한 대비가 돋보였습니다.

이렇듯 억울하게 유부녀인지 모르고 사랑을 하게 되었다가 위자료를 지급할 뻔했지만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통하여서 소송 자체를 기각시키고 위자료를 지급하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만약에 내연남소송 피고가 되었다면 지체하지 말고 처음 답변서를 쓰는 일부터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답변서를 쓰는 일은 소송의 제일 첫 과정으로 그 중요성이 너무나도 크기에 혼자서 대응을 하시는 것보다는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아 대응을 하는 것이 더 현명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와 연애를 하게 된 사람이 유부녀인지 알고도 계속 연애를 하였다고 해서 큰 액수의 위자료를 물게 될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역시 법조인의 도움을 통하여서 위자료 감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야에 능통하고 위자료 감액에 성공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자료를 피할 수는 없겠지만 감액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전략은 각자가 처한 상황마다 모두 다를 수 있으므로 법률대리인에게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자서 내연남소송 대응을 진행하시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을 것입니다. 전략을 짜고 날카로운 변론을 하는 것 모든 게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통해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